banner.png

 

 

box.png

 

안녕하십니까.

 

(사)규방다례보존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.

우리나라에 차가 전래된 것은 1300여 년 전입니다. 5천년 유구한 우리 민족의 역사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, 오랜 세월 우리의 생활 속에서 차(茶) 문화가 계속되어 온 것에 대해 부정할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. 특히 차 예절이 우리 선조들에게 있어서 후세를 가르치는 교육의 한 방편으로 이용되었음을 여러 문헌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우리 인천광역시 지정 무형문화재 제11호 규방다례에서는 일반인들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차(茶) 문화를 직접 체험하도록 하고 거기에서 우리의 미풍양속인 효(孝), 예(禮), 지(智), 인(仁)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인성교육의 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 나아가서 우리의 차 문화가 훌륭한 관광 상품이 될 수 있으며 외국인들에게 우리 차 문화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다는 신념으로 전통문화의 보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.

 

우리 인천광역시 지정 무형문화재 제11호 규방다례는 우리나라 전통 차(茶) 문화 전반에 걸쳐 그 원형을 보존하고 올바른 계승을 통하여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문화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. 앞으로도 본 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부탁드립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 

(사)규방다례보존회 이사장 최소연